복음이 세워가는 공동체

한우리교회

교회아이콘

한우리교회는?

1997년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도시의 한 가운데에서 유일한 소망인 복음을 전하기 위한 선교적 교회로 세워졌습니다.

건전한 복음주의 교회의 연합인 한국독립교단에서 소속되어 있으며

칼빈주의에 입각한 개혁파 신학(Reformed Theology)을 근본 신앙으로

하여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대소요리문답을 교리적 표준으로

삼고,장로교 헌법의 정치원리를 가지며

교회의 전통과 권위 및 질서를 지키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담임목사 인사말

한우리교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우리교회를 섬기면서 마음에 품고 있는 소원이 있습니다.

거창한 프로젝트의 성취보다는 한 분, 한 분과의 진지한 대화와 고뇌를 통해 복음의 기쁨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기복적인 열정과 감정적 자극보다는 꾸준한 경건생활을 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알아가고 싶습니다. 교회 조직만을 향한 유별난 충성보다는 일상에서 인격으로 드러나는 성령의 열매를 맺어가고 싶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전인격적인 변화를 통해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져 가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더 담백하게 더 명확하게 복음을 말하고 노래하고 싶습니다.

따뜻한 관계 안에서 누려지는 복음의 풍성한 삶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핵심가치(Core Value)
  • 아이콘1
  • 아이콘2
  • 아이콘3

복음중심

우리는 복음만이 우리의 시작이며 중심이 되길 추구합니다. 교회는 삼위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어떤 일을 하셨는가가 끊임없이 선포되어야 합니다. 은혜의 복음만이 죄로 오염된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관계지향적 공동체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서로가 사랑함으로 성령의 전이 되어가는 관계지향적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예수의 복음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벽을 허물고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지체를 세워갑니다.

안팍의 변혁

우리는 복음이 마음을 변화시켜 그 열매가 외적으로 맺혀지는 안팎의 변혁을 추구합니다. 마음의 변화가 수반되지 않는 외적인 행동은 위선자를 만들 뿐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오직 복음만이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시는 길

대전광역시 중구 계백로 1700 (문화동 1-16번지) 백화점세이 內

TOP